상점관리 메인화면 메인화면 쇼핑몰 환경설정 쇼핑몰정보설정 개인정보 관리설정 회원가입설정 약관관리 사업자정보 택배업체 설정 배송정책 결제관리 결제모듈 설정 간편결제 모듈 설정 관리자 설정 접속 로그 관리 관리자 리스트 관리자 등록 엑셀 다운로드 이력관리 셀러설정 관리 셀러 기본설정 셀러등록 셀러리스트 개인정보 관리설정 회원정보 및 보안관련 기본 설정 페이지입니다. 1. 휴면회원 관리 휴면회원 정책 관련 기본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휴면회원 장기간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 *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1년 이상 쇼핑몰을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해 별도로 저장, 관리하도록 합니다. 분리 보관된 휴면회원 정보로는 SMS / 이메일 등 발송이 불가하며, 휴면 회원이 다시 쇼핑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및 본인인증을 통해 휴면해지를 진행 시 재 이용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미이행 시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 - 휴면상태 적용 날짜 : ‘년’기준으로 입력 가능하며, 비로그인 상태로 날짜 기준이 초과된 경우 휴면회원으로 전환시키는 기능입니다. - 휴면전환 안내메일 발송일 지정 : 안내메일 발송일 지정 시, 휴면회원 전환일 기준으로 지정일 수 전에 회원에게 안내메일을 발송시키는 기능입니다. 2. 관리자 접근 허용 설정 비밀번호 변경안내 기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 - 비밀번호 변경기간 : 접속기록이 입력된 ‘일’ 이상 지난 회원에게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변경 연장기간 : 비밀번호 변경기간에 해당하는 회원에 한해 변경하지 않고 연장할 수 있는 ‘일’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관리자 변경기간 : 접속기록이 입력된 ‘일’ 이상 지난 관리자 및 셀러에게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개인 정보 파기 설정 회원의 개인정보, 주문내역, 1:1문의에 대해 파기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 4. 관리자 2차 인증 설정 관리자 계정 접근 시 2차 인증 요청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으며, 설정 완료 시 등록된 관리자 휴대폰으로 2차 인증 번호가 SMS발송됩니다. 관리자 화면 - 2차 인증 사용 시 SMS 발송되는 템플릿은 관리자 페이지의 System > 데이터 관리 > 메일/SMS 관리 목록 '관리자 2차 인증 메세지'에서 확인 및 SMS 발송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