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점관리 메인화면 메인화면 쇼핑몰 환경설정 쇼핑몰정보설정 개인정보 관리설정 회원가입설정 약관관리 사업자정보 택배업체 설정 배송정책 결제관리 결제모듈 설정 간편결제 모듈 설정 관리자 설정 접속 로그 관리 관리자 리스트 관리자 등록 엑셀 다운로드 이력관리 셀러설정 관리 셀러 기본설정 셀러등록 셀러리스트 약관관리 쇼핑몰에 노출되는 약관 및 고지내용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의 탭을 선택하여 각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탭의 타이틀은 요구사항에 따라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1.쇼핑몰 이용약관 Tab 관리자 화면 - 선택한 약관의 사용유무 및 실행일, 약관 내용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 기 등록된 약관 존재 시 노출중인 약관 내용을 제공합니다. - 내용 기재 또는 수정 후 [저장] 버튼 클릭 시 입력된 내용 반영되며, 미 저장 후 다른 Tab으로 이동한 경우 입력된 내용 삭제처리됩니다. 2. 약관변경리스트 약관 변경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 3. 개인정보처리방침 Tab 쇼핑몰 하단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선택 시 화면에 노출되는 정보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의무사항이므로 쇼핑몰 운영 전 반드시 기재하셔야 합니다. 관리자 화면 - 선택한 약관의 사용유무 및 실행일, 약관 내용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 기 등록된 약관 존재 시 노출중인 약관 내용을 제공합니다. - 내용 기재 또는 수정 후 [저장] 버튼 클릭 시 입력된 내용 반영되며, 미 저장 후 다른 Tab으로 이동한 경우 입력된 내용 삭제처리됩니다. *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시 변경 이유 및 내용은 아래 방법 중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공지해야 합니다. ① 인터넷 홈페이지의 첫 화면의 공지 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공지 ② 서면 / 모사전송 / 전자우편 또는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는 자에게 공지 ③ 점포 / 사무소 안의 보기 쉬운 장소에 써서 붙이거나 갖춰 놓는 방법 ④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위한 이용 계약서에 게재하여 배포하는 방법 tip ! 개인정보와 관련된 정보 알아보기 개인정보처리자와 취급자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