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BIZ

셀러 관리자 프로세스 동영상
로그인
  • 상점관리
  • 셀러관리
  • 회원관리
  • 상품관리
  • 주문관리
  • 정산관리
  • 고객센터
  • 프로모션/전시
  • 마케팅
  • 로그분석
  • 노출/추적관리
  • 부가서비스
  • Developer
  • System

상점관리

  • 메인화면
    • 메인화면
  • 쇼핑몰 환경설정
    • 쇼핑몰정보설정
    • 개인정보 관리설정
    • 회원가입설정
    • 약관관리
    • 사업자정보
    • 택배업체 설정
    • 배송정책
  • 결제관리
    • 결제모듈 설정
    • 간편결제 모듈 설정
  • 관리자 설정
    • 접속 로그 관리
    • 관리자 리스트
    • 관리자 등록
    • 엑셀 다운로드 이력관리
  • 셀러설정 관리
    • 셀러 기본설정
    • 셀러등록
    • 셀러리스트

  1. 메인화면

 

쇼핑몰의 전반적인 운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1. Dashboard

 

[주문관리]

본 페이지 진입 시점을 기준으로 주문 상태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주문 상태 선택 시, 각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입금확인 : 카드결제 완료, 입금완료된 주문 건수입니다. 

- 배송준비중 : 배송준비 단계에 있는 주문 건수입니다.

- 배송완료 : 배송완료 단계에 있는 주문 건수입니다. 
 

* 건수 카운팅 기준 : 주문번호 단위 X, 주문목록 단위 O 


 

[클레임 관리]

본 페이지 진입 시점을 기준으로 접수 된 클레임 분류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취소요청 : 선택 시, 취소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반품요청 : 선택 시, 반품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교환요청 : 선택 시, 교환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문의현황]

본 페이지 진입 시점을 기준으로 대기중인 상품문의, 1:1문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리뷰는 본 페이지 진입 시점을 기준으로 누적된 리뷰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문의 : 선택 시, 상품문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1문의 : 선택 시, 1:1문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상품리뷰 : 선택 시, 상품후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품현황]

본 페이지 진입 시점을 기준으로 상품 상태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상품 상태 선택 시, 상품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판매중 : 현재 쇼핑몰에 판매중인 상품 수입니다.

- 일시품절 : 등록된 상품 중 일시품절된 상품 수를 나타냅니다.

- 판매종료 : 등록된 상품 중 판매종료된 상품 수를 나타냅니다.

 

[사이트 현황]

본 페이지 진입 시점을 기준으로 회원 및 주문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일 회원가입 : 선택 시, 전체 회원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전일 회원탈퇴 : 선택 시, 회원탈퇴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일 주문건수 (P/M) : 주문이 들어 온 건수를 PC 또는 Mobile로 각 각 구분하여 노출합니다. 

 

[매출 그래프]

해당 월의 일자별 매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러관리]

해당 메뉴는 ‘셀러 관리’ 플러그인 구매 시 노출되는 영역입니다.

본 페이지 진입 시점을 기준으로 셀러 정산예정, 송금대기 금액과 셀러의 상품 등록, 수정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산예정 : 선택 시, 정산예정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송금대기 : 선택 시, 송금대기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상품승인대기/거부 : 선택 시,상품승인대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상품수정대기/거부 : 선택 시, 상품수정대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가서비스]

스토어의 운영에 필수인 PG, SMS, 배송 추적 등 등, 운영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부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선택 시 해당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플러그인]

전문적으로 요구되는 다양한 기능이 담긴 플러그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셀러관리 : 효율적인 입점형 관리 시스템으로, 상품/주문/배송 단계를 각 셀러들이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마켓통합관리 : 마켓별 상품 동시 등록하고 주문/배송/클레임 등을 일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메타커머스 알림]

메타커머스의 운영과 관련된 중요 공지사항 및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 : 주요 이슈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목 선택 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메타커머스 포털 내 공지사항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업데이트 : 오류 또는 개선 작업이 반영된 업데이트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목 선택 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메타커머스 포털 내 업데이트 공지사항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메타커머스 고객센터]

이용자 분들의 개선요청 또는 문의 사항에 전반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고객센터 정보입니다.

운영시간을 확인하시어 이메일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 확인 후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FORBIZKOREA x NAVER Cloud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