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시스템 관리 배치 작업(cron) 관리 시스템 로그 관리 업데이트 관리 데이터 관리 메일/SMS 관리 택배업체 관리 카카오 채널 관리 알림톡 템플릿 목록 알림톡 템플릿 등록/수정 카카오 채널 관리 알림톡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로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포인트 적립 등 고객이 꼭 받아야 하는 메시지를 sms 대신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알림톡 채널을 등록 및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 1.3.5 버전업에 따라 채널 등록, 템플릿 등록 자동화, 템플릿 샘플 제공 등 사용자 편리함을 위한 기능 개선된 사항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 채널 관리 관리자 화면 - 목록 : 등록된 카카오톡 채널명, 채널 아이디, Failover 사용여부, 채널 사용여부, 등록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정] : 버튼 선택 시 등록된 채널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팝업이 노출됩니다. 관리자 화면_카카오 채널 등록/수정 팝업 예시 버튼 클릭 시 카카오톡 채널을 등록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등록 레이어 팝업이 노출됩니다. 관리자 화면 - 카카오톡 채널 정보는 모두 카카오 비즈니스에 등록된 정보 기준으로 입력해야합니다. - Failover 사용여부 : 사용 선택 시, 기존에 발신자 번호 사전등록이 완료된 전화번호가 노출되어 선택가능하며, 알림톡 발송 실패 시, 해당 발신 번호로 SMS가 대체 발송됩니다. 채널 삭제요청 - 메타커머스 고객센터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해당 채널의 영구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영구 삭제 시에는 검수 과정이 진행됩니다. - 또한, 한번 요청된 영구 삭제는 취소할 수 없으며, 영구 삭제 이후에는 복귀할 수 없습니다. - 영구 삭제된 카카오톡 채널은 재등록이 불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알림톡 발송을 위해서는 부가서비스 > 알림 > 알림톡 메뉴에서 부가서비스를 구매해야합니다. - 알림톡 발송을 위해서는 System > 데이터 관리 > 메일/SMS관리 메뉴에서 발송 케이스별 발송 수단을 알림톡으로 설정해야합니다. - 알림톡 Failover 발송을 위해서는 부가서비스 > 알림 > 발신자번호사전등록 메뉴에서 발신번호 사전등록이 완료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