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점들을 FAQ를 통해
더 빠르게 해결해보세요.

검색 폼
Q [네이버클라우드] 회원 가입 과정에서 결제정보 입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 가입 시 아래 2가지 케이스가 발생할 시, 단계별 가이드를 참고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1. 결제정보 입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고 ‘정보를 저장중입니다’ 문구가 뜬 채 멈춰 있는 경우
2. 1번 현상이 지속되다가 “[3001] 사용자 취소” 알럿 메시지가 뜨는 경우

 

Step 1) 검색 기록 삭제 등 설정사항 체크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일반 탭 > 검색기록 > 삭제를 선택하신 후, 임시 인터넷 파일과 쿠키를 삭제해 주세요.
단,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옵션이 체크된 경우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 삭제 작업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해제 후, 진행해 주세요.

2.  검색기록 > 설정을 선택하고, 페이지를 열때마다에 체크하신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3.  개인정보탭으로 들어가 기본값을 선택하고 팝업 차단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해 준 뒤, 고급탭에 들어가 고급 설정 복원을 선택해 주세요.

4.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하신 후 하단에 이미지와 동일하게 선택해 주세요.
 

Step 2) KCP 모듈 관리자 권한으로 다운로드 또는 실행

1. KCPPaymentPlugin 파일 다운로드 보안 경고 메시지가 노출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원하는 위치에 실행파일을 저장, 저장 후 폴더 열기를 선택해 주세요.
2. 해당 실행 파일 선택 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 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3. KCPPaymentPlugin 설치가 시작되며, [다음] -> [설치] -> [끝내기] 버튼을 순서대로 선택해 주세요.
4. 기존에 열려있는 창인 ‘정보를 저장중입니다’ 팝업창을 닫고, ‘자동결제수단등록하기’ 팝업창 내 ‘지불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닫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5. 다시 [등록] 버튼을 선택하면 본인인증 팝업창이 노출되며, 정보 입력 후 [다음 단계]를 선택해 주세요.
 

그래도 진행되지 않는다면,
 

Step 3-1) 작업 관리자에서 “KCP PLUG-IN” 작동 강제 종료

1.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 > Kcppayplugin.exe *32 찾아서 [프로세스 끝내기] 를 선택해 주세요.


Step 3-2) 기존에 설치된 KCP PLUG-IN 삭제 후 재설치

1.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설치되어 있는 ‘Kcppayplugin.exe *32’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해 주세요.
2. 결제 정보 등록 시, 프로그램 실행 시 재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회원정보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