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관련 새소식 및 업데이트사항을 안내합니다.
안녕하세요. 메타커머스입니다.
긴 시간동안 서비스 사용에 있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지난 9월 27일 안내드린 대량메일 부가서비스 중 일부 도메인에 대해 발생했었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메일 서비스의 장애가 현재 해결되어 정상화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이 전달드리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발생 기간
- 9월 26일 15:40 ~ 10월 4일 17:33 (GMT + 9:00)
※ 현상
- spamhaus.org를 참조하는 일부 도메인(ex.outlook, gmail, etc.)에서의 수신 차단 발생
- SBL이 갱신되지 않은 일부 도메인에서의 수신 차단
※ 원인
- 추석 연휴를 전후하여 다수의 스팸 신고 접수로 spamhaus.org SBL List에 Outbound Mailer 발신IP들이 등록됨
- 이에 따라 spamhaus.org SBL을 참조하는 수신측 메일서버에서 수신 차단 발생
※ 조치내역
- 차단된 IP에 대하여 신규 IP 전환
- spamhaus.org에 SBL List에 발신IP 삭제 요청
- 스팸성 메일 발송 계정 발송 차단
※ 주의 요청 사항
- 스팸 신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발송 메일의 제목, 링크 등에 대한 점검
- 광고성 메일이 일반 메일로 발송되지 않도록 주의
- 다수의 메일 계정에 대한 발송 시, 차단 중인 도메인에 대해서는 발송 목록에서 제외 후 발송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커머스 드림.
제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