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드립니다.

서비스 이용관련 새소식 및 업데이트사항을 안내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알림톡 신규 발신프로필 고객센터 정보 기입 필수 적용 안내

2023.06.28

안녕하세요. 메타커머스입니다. 



항상 메타커머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알림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신규 발신 프로필 등록 시, 고객샌터 정보 기입이 6월 22일부터 의무화되어 안내드립니다. 



전송자는 수신자가 금전적인 비용 부담없이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해야 한다는

KISA 가이드에 따라 비즈메시지 발신프로필(채널)에 고객센터 정보 기입이 필수사항으로 변경됩니다. 



※ 적용 일시

 - 2023년 6월 22일 (목) 부터

※ 적용 사항

발신프로필 채널 등록 시 고객센터 정보 기입 필수

※ 고객센터 정보 입력 방법

 - 채널관리자센터에서 관리자가 직접 작성 (고객센터 정보 예시,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입력 가능)

 - 카카오 비즈니스 센터 : https://business.kakao.com/info/kakaotalkchannel/

 - 경로 : 채널관리자센터 > 프로필 > 홈 탭 카드 설정 > 기본 정보

※ 서비스 영향

 - 고객센터 정보 미기입 상태로 신규 채널 등록 시 "Internal service error" 발생될 수 있음 



신규 채널 등록 전에는 위 내용 참고하시어, 필히 고객센터 정보 기입 후에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노력하는 메타커머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